일상/맛집탐방

[의왕 백운호수] 시그니쳐 라떼와 운치 있는 호수를 곁들여 감상 가능한 그린플래그커피 의왕호수점

종로 유생 2023. 8. 15. 00:00
반응형

이번 주말, 긴 연휴에 마땅히 갈만한데는 없어서 고민하던 차에 와이프와 같이 근교 드라이브를 다녀왔다.

광명에서 가까운 의왕 백운호수!

학교 다닐 때 종종 가봤던 곳이긴 한데, 집에서 차로 30분거리여서 부담없이 다녀오기 좋은 곳이라 포스팅해본다. 

1. 건물 외부 및 주차장

백운호수에서 롯데아울렛 가는 길 쭉 따라가다보면 이탤릭체로 휘갈겨진 Green Flag 간판과,
그 간판이 눈에 잘 안띄는것을 인지했는지 외부에서 잘 보이는 흰색 바탕에 그린플래그커피 라는 입간판이 두개가 보인다.

네이버 리뷰에서 봤을 때는 뭔가 언덕 위에 있을 법한 느낌이었는데, 실제로는 도로 아래 쪽에 위치해 있었다.

주차공간은 외부 주차공간이 넉넉한 편인데, 점심시간 직후에는 차가 많이 몰리는 편이었고, 주차 가이드해주시는 아저씨도 계신다. 

솔직히 정오 ~ 오후 1시 이때는 주차 자리 뿐만 아니라 손님들도 너무 많이 몰려서 정신이 없는데,
오후 2시만 되도 사람들이 우르르 빠져나가니 시간대를 잘 보고 가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나는 얼떨결에 차가 한대 빠져서 운좋게도 입구 바로 앞에 주차할 수 있었다.  흐흐 

 

2. 시그니쳐메뉴 (그린플래그라떼 Greenflag latte)

백운호수뷰 + 넓은 주차장에 전용 건물이라 그런지, 커피 가격대는 꽤 나가는 편이다.

처음 왔기에 여기 시그니쳐 메뉴로 보이는 그린플래그라떼 두잔을 주문! (9,000원 x 2인)

시그니쳐 메뉴 (그린플래그라떼)

시그니쳐 메뉴인 그랜플래그 라떼 모습 

아인슈페너 느낌인데, 초록색 녹차가루를 섞어서 푸르딩딩한 색감이 인상적이었다.

위에는 Green Flag 를 형상화했는지, 초록색 깃발이 그려져있다. 

아울러, 위스키 바에 갈 때 나오던 초콜렛도 보이네 ㅋㅋㅋ 좀 신기했다. 

3. 기타 카페 내부 인테리어, 바깥 풍경, 와이파이 이용

1층과 2층 사진  생각보다 쾌적한데, 점심시간에는 사람들로 가득차있었다. 

 

2층에는 바깥 뷰를 즐길 수 있도록 테라스가 구비되어 있다. 다만, 여름 날씨가 너무 더워서 실내에 자리잡는것을 추천한다.

 

 

의왕 호수뷰

가까이서 산책로와 호수가 잘 보여서, 카페와 산책로가 연결된 줄 알고 가봤는데, 카페와 산책로는 연결되어 있지 않았다.

이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은, 부디 힘들게 자리잡은 자리를 버리고 굳이 나가보는 실수를 하지 않길 바란다!!

주차장 바깥 쪽으로 야외자리도 구비되어 있었다.

너무 더워서 몰랐는데, 주차장 너머로 야외 자리도 구비되어 있었다. 가을 저녁에 가면 정말 좋을 것 같다.

 

[참고] 와이파이 정보

- 주문할 때 바로 옆에 비치되어 있는 와이파이 접속 정보 ('23년 8월 기준)

원활한 카페 이용을 위한 와이파이 PW 참고

이상 유생의 내돈내산 주말 카페 나들이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