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여행일지

[경기도 광명] 정말 시원하게 다녀온 광명동굴 방문 후기!

종로 유생 2022. 8. 15. 12:14
반응형

철산 쪽으로 이사온 이후에 한번 가보고싶었지만, 가보지 못한 광명동굴을 이번 휴가 때 다녀왔다.

 

1. 광명동굴 입장권 할인 구매 방법 

광명동굴 홈페이지에서 입장권 구매 시, 성인 기준 정가 6,000원 짜리 입장권인데,
때마침 야XX 어플을 통해 10% 
할인 이벤트를 8월 말까지 진행하길래, 이 앱으로 관람권을 구매하였다. 

 

 

2. 광명동굴  가는 방법 (대중교통,  자차 이용시 주차장 요금)

17번 버스를 타고, 광명동굴 정류장에 도착! 도착하면 리사이클센터가 눈에 보인다. 

  • 차량 이동 시, 네비에 "광명동굴" 검색 후 주차장으로 이동
  • 차량 이용 시, 주차요금 

[광명동굴 주차 요금] 제 1,2 주차장(광명동굴 서문) 의 경우 대형 4천원 / 중소형 3천원 / 경차 1500원이다.

  • 대중교통 이용 시, 경기 17번 버스 탑승하면 철산역 or KTX 광명역에서 이동 가능하다

광명동굴 안내도. 일단 쭉 올라가보자

3. 광명동굴 주차장 ~ 정문 앞까지 이동

주차장에서부터 매표소까지가려면 이 계단을 올라가야한다.

 

계단을 다 오르면 보이는 제3매표소, 이곳에서 야놀자에서 구매한 할인권을 표로 바꿨다. 동굴 안에는 화장실이 없다보니, 들어가기 전에 바로 옆에 화장실이 보이는데, 미리 들러주는게 좋다. 
화장실 앞에서 본 광명동굴 진입로 전경. KTX 광명역이 차로 5분 거리지만, 광명시 외곽이라 그런가 진짜 전원적인 느낌이 강하게 든다ㅎㅎ

 

이거는 보물탐험이라는 별도 프로그램인데, 오늘은 여기 가는 것이 아니므로 패스!
가는길에 너무 목이 말라서, 커피 한잔 사러 카페에 들렀는데... ㅎㅎㅎ 큰 기대는 안하는게 좋을 것 같다.

 

 

4. 광명동굴 내부

동굴 입장! 들어가는 길목에 벌써 찬바람이 밀려온다. 이날 낮 기온이 33도 정도였는데, 순간 습하면서도 추운 바람이 확 불어서 깜짝 놀랐다.  
원래 시흥광산으로, 사설광산이었는데 72년 홍수때 폐쇄했다가 광명시에서 매입하여 개발했다고 한다.
동굴 예술의 전당... 생각보다 웅장해서 깜짝 놀랐다.
지하 1층 정도만있는게 아니고, 더 깊은 갱도로 계단을 통해 내려가볼 수 있다.

 

동굴 갱도 깊이 들어가면 다양한 볼거리를 볼 수 있다. 
지하세계를 쭉 돌고나면, 와인동굴로 이어지는 길이 나온다. 가는 길에 오크통을 전시해놨는데, 느낌이 진짜 신기하다. ㅎㅎ 

 

안타깝게도 물량 소진으로 현재 와인은 판매하고 있지 않다고 한다. 하지만, 그 와인보관 장소를 둘러보는 재미가 있으니 꼭 둘러보는걸 추천!

 

나가는길이 너무 아쉽다. 저 밖으로 나가면 엄청 더울게 느껴져서.. 나가기가 싫어진다.

5. 광명동굴 방문 후기

- 대중교통이 잘 연결되어 있어,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곳이고,

- 입장권 가격을 고려 했을 때, 생각보다 볼거리도 많고, 내부 규모도 꽤 커서 가족 단위로 다녀오기 좋다.

- 또 동굴을 개발하면서 신경을 많이 써서 그런지, 동굴 이미지가 갖는 old 한 느낌이 별로 들지 않는다.
  젊은 사람들도 많이 방문해서, 커플 단위로도 가볍게 다녀오기 좋다. 

- 근처에 ktx 광명역, 이케아, 롯데아울렛, 코스트코가 있어서 광명동굴 방문 이후, 다른 코스로 빠지기 좋다.

 

 이상 내돈내산 광명동굴 방문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