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App Review

허밍으로 음악 찾기! Sound Hound로 오래전 라디오로 들었던 음악을 찾았습니다.

종로 유생 2020. 3. 18. 22: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생입니다.

예전 컴퓨터의 하드 정리하다가, 여러 앨범 파일들을 보니 문득 FM라디오에서 정말 얼핏 들었는데 아직도 기억에 남는 멜로디가 떠올랐어요. 

월드뮤직 장르를 소개하는 프로그램 틀어준 노래였는데... 

그쪽 언어를 모르다보니.. 멜로디 한소절만 생각나고, 가사가 생각이 나진 않아서 정말 답답했습니다...

네이버나 국내 사이트에서의 음악 검색은 음원에 가까운 음악을 들려줘야 정확하게 검색이되는데,

흥얼흥얼 허밍으로도 검색이 되는 앱이 있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노래도 사실 그동안 종종 생각날때마다 찾아보려고 노력했는데... 매번 실패했거든요.

오랜기간동안 찾았는데... 결국 이걸로 바로찾았어요 ㅎㅎ 

앱 이름 : Sound Hound (Android)

앱 설치후 나오는 화면에서 생각나는 멜로디만 허밍으로 흥얼흥얼 거리니까 다음과 같은 검색목록이 나왔어요.

그냥 흥얼흥얼거리면 됩니다... 

 

 

엇 그때 라디오에서 들어본 것 같은 아티스트 Gal costa 가 나오네요. 바로 유튜브로 검색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제가 찾던 노래는 Gal Costa 가우코스타라는 브라질 여자 가수의 Acai (Açaí, 아사이) 라는 노래였어요.

멜로디는 정말 좋았는데... 언어의 장벽 앞에서 이 노래를 제 머릿속에 거의 10년 넘게 묵혀뒀는데...

이렇게 찾게되니... 뭔가 추억속의 보물을 찾은 느낌입니다. 

지지직거리는 FM 갬성... 기분좋은 하루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qUCL6QHcgoU

Gal Costa - Açaí 

 

반응형

'일상 > App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안드로이드] 펭귄의 섬 리뷰  (0) 2020.0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