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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 수소 운송 기술 (Blending)

종로 유생 2021. 2. 9. 0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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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를 운송 시, 파이프라인을 설치하여 운송하는 방법이 있으나, km 당 건설비가 10억원에 육박하여 보급이 쉽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 200km 정도 구축되어있으며, 부생수소 생산 지역(울산,여수,대산,안산 등) 에 주로 설치하여있음.

www.h2news.kr/news/article.html?no=8340

 

부생수소에 주목한다 ① 수소경제 포문 연 ‘부생수소’

[월간수소경제 이종수 기자] 수소전기차수요가늘어나면서 석유화학단지를중심으로생산되는 부생수소에대한관심이커지고있다. 정부는지난해1월‘수소전기차’와‘연료전지’를양대축으로한

www.h2news.kr

 

이에 유럽에서는 기존 천연가스 파이프라인를 활용하는 방안(수소 Blending)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Gas Blending]

- 말 그대로, 기존 천연가스 파이프라인에 수소 가스를 블렌딩하여 같이 운송시키는 방안을 연구하고 있는데,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 너무 많은 수소를 주입하면 수소 취성 ,연료 발열량 저하 문제 발생, 메탄대비 10프로 이하 정도 블렌딩

[수소취성 (Hydrogen Embrittlement) 이란?]
- 수소 원자가 금속 소재 내 침투하여 금속의 연성과 인성 저하되고, 소성 변형 없이도 내부 파이프 내부 표면이 부풀고 균열 발생

energypost.eu/what-effect-will-blending-hydrogen-into-the-natural-gas-network-have/

 

What effect will blending Hydrogen into the Natural Gas network have? - Energy Post

What are the technical barriers to blending hydrogen into the natural gas network? How well will the pipelines cope? How will the blend affect equipment and appliances? What are the costs and environmental impacts? The answers to these key questions are be

energypost.e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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