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 In S. Korea

일본..한국인 입국제한 강화, 산케이 신문 보도 및 일본 정부 입장 발표

종로 유생 2020. 3. 5. 20:58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생입니다.

오후부터 연일 한국인 일본 입국에 대해 부정적인 기사가 쏟아졌는데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news.v.daum.net/v/20200305161009531

 

산케이, "한국·이란 등 일본 입국 금지 대상"

[앵커] 일본 정부가 한국 전역에 거주하는 사람들에 대해 입국 금지 방침을 결정할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어떤 상황인지 일본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이경아 특파원! 이런 보도가 어디서 나왔습니까? [기자] 조금 전 산케이 신문 온라인에서 이런 내용의 기사를 단독보도로 올렸습니다. 아직 우리 외교부에서는 관련 사실을 통보 받은 적 없다고 하는

news.v.daum.net

우익언론으로 유명한 산케이신문에서 연일 일본 입국 금지에 대해 목소리를 내고 있네요.

100% 믿을 수는 없지만, 입국 금지에 대한 방안에 대해 논의될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 19 대책본부 회의 이후...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1&aid=0011452332

 

일본, 한국인 입국제한 강화…아베 "2주간 지정장소 대기"(종합)

중국에서 온 입국자에게도 적용…이미 발급한 비자 효력도 정지 한국·중국서 일본 오는 항공편 나리타·간사이 공항으로 제한 입국 금지 지역도 추가 방침…9일 0시부터 일단 3월말까지 적용 (도쿄=연합뉴스) 김호준 이세원

news.naver.com


한국이나 중국에서 일본으로 온 입국자에 대해 지정한 장소에서 2주간 대기하도록 요청할 것 (일본정부, 3/5)


3/5 오후 코로나 19 대책본부 회의 이후, 입국 금지 관련 조치방안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는 이날 오후 열린 코로나19 대책본부 회의 이후 

한국 및 중국으로부터 일본 입국자에 대해,

"검역소장이 지정한 장소에서 2주간 대기하고 국내 대중교통을 사용하지 말 것을 요청한다" 라고 방침을 정했습니다. 

아베 총리는 이같은 대기 조치를 3월 9일 0시부터 시작하며 우선 이달 말까지 실시합니다.

아베 총리가 언급한 '대기'가 검역법에 따른 '격리' 조치에 해당하는 것인지 이보다 느슨한 다른 조치인지는 아직 명확하지 않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우리 정부도 설명을 들을 예정이라고하네요.

일본 정부는 또 중국과 한국의 있는 일본 대사관 등이 이미 발급한 비자의 효력을 정지해 일본 방문을 자제시키고, 이들 나라로부터 오는 항공기가 도착하는 공항도 도쿄 인근 나리타(成田) 공항과 오사카 인근 간사이(関西) 공항에 한정하도록 했습니다. 일본은 이미 2월 27일부터 2주 이내에 대구와 경북 청도에 체류한 이력이 있는 외국인에 대해 입국을 거부중입니다.

0. 대구, 경북 청도 체류 이력이 있는 외국인 입국금지

1. 비자 발급 정지

2. 도쿄 인근 나리타, 오사카 인근 간사이 공항만 한정

결국 한국에서 일본으로 입국하는 이들에 대한 제한 조치를 대폭 강화하는 조치를 단행하는 셈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