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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z-Email] 1. 구어체가 아닌 제대로 된 문어체 표현을 사용하자

종로 유생 2020. 3. 2. 2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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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개인적으로 정리한 강의 노트입니다. 

 

구어적인 표현은 Biz email에는 적절하지 않음

ex) Let me see = 어떤말을 시작할 때 서두에 붙이는 표현

ex) By the way = 그런데 말이야, 그건 그렇고, 내용전환 시 사용하는 표현, 구어적인 표현

기본적인 오류를 범하지말자!

--> 고차원 적인 표현에 욕심을 낼 필요가 없음. 기본적인 부분에 실수가 난다면, 자신은 물론 회사까지도 unprofessional 하다는 인상을 줄 수 있음

이메일 기본기 1) Salutation 작성하기 (인사말 작성)

Dear Mr. Harry Potter (X)

Dear Mr. Potter (O)

 :  앞에 Mr. Mrs. Ms. 등이 들어가있으면 First name은 생략하고 Last name 만 써야함

Dear Mrs. Hillery Clinton (X)

Formal : 끝에 colon (:) 사용 Dear Mr. Potter :

Informal : 끝에 comma (,) 사용 ex) Dear Mr. Potter, 

이메일 기본기 2) 본문 작성하기

- I'm writing about ~
 ex) I am writing about our contract regarding the 500 model
  I am writing about A regarding B.

- I'm writing to inform you of 명사 상당어구

  ~의 내용을 알리기 위한 이메일입니다.

  ex) I'm writing to inform you of my intent to reschedule next week's meeting. 

  - This is to inform you that~ 

 ~을 알리는 이메일입니다. 

ex) This is to inform you that our company will decide on the contract in the next sales meeting. 

 

이메일 기본기 3) 마무리하기

I'm looking forward to hearing from you soon.

회신 기한을 명시하고 싶은 경우 : I expect to hear from you by~ 

이번 주말까지 회신해주세요 I expect to hear from you by this weekend.

조금 빠른 회신이 필요한 경우 : A prompt reply by~  (기한반영)

내일까지 빠른 회신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will be appreciated) 

A prompt reply by tomorrow will be appreciated.

~에 대해 미리 감사드립니다.

Thanks in advance for your cooperation. 

 

이메일 기본기 4) Farewell 작성하기

Sincerely Yours, (X)

Sincerely yours, (O) 두번째 yours는 소문자로! 대문자로 표기하는 실수하지말기!

 

Biz E-mail Tip

이메일 말미에 있는 Signature 작성하기! 

Your name :: 이름
Position :: 직급 
Division :: 부서
Company  :: 회사
Contact information :: 사무실 직통번호 

ex) Yoo Saeng
     NABURANG-I
     Aengboel-yee Division
     Jongno Company
     (82+)10-00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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